상단영역

본문영역

기보, 기보벤처캠프 통합 데모데이 개최…혁신창업가 발굴 박차

기보, 기보벤처캠프 통합 데모데이 개최…혁신창업가 발굴 박차

  • 기자명 황초롱 기자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1기 기보벤처캠프에 참여한 56개사 기업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ㅣ 기보
제11기 기보벤처캠프에 참여한 56개사 기업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ㅣ 기보

기술보증기금(기보)은 ‘기보벤처캠프’ 프로그램으로 발굴·육성한 스타트업에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고 초격차 스타트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지난 2일 서울 코엑스에서 제11기 기보벤처캠프 통합 데모데이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기보가 발굴한 기술혁신창업기업 56개사 중 우수 참여기업 14개사와 액셀러레이터, 벤처캐피탈 등 투자 관계자가 참여했으며 참여기업 14개사는 개별 IR을 통해 각 기업을 홍보했다.

기보벤처캠프는 신생 벤처기업을 발굴해 집중 보육하고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종합 지원하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기보는 축적된 기술 창업 지원 경험을 바탕으로 민간 액셀러레이터와 협업을 통해 혁신창업기업을 스타 벤처기업으로 집중 육성하고 있다.

기보는 참여기업에 대해 ▲멘토링⋅교육⋅컨설팅⋅네트워크 지원 등 액셀러레이팅 ▲특허 및 사업화 촉진 전략⋅기술거래⋅연구개발(R&D) 지원과 같은 비금융 지원 ▲매출실적과 관계없이 최대 2억원까지 보증지원 ▲보증비율 95% 적용 및 보증료 0.2%P 감면 ▲상위 25% 이내의 우수 참여기업에 대해서는 최대 15억원의 보증한도 부여와 기술평가료 면제 등의 혜택을 부여하고 있다.

김영갑 기보 이사는 “기보벤처캠프는 새 정부의 ‘완결형 벤처 생태계 구현’에 맞춰 혁신창업가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기보벤처캠프 참여기업에 대한 지원을 더욱 확대해 될성부른 신생 벤처기업이 초격차 스타트업으로 성장·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