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ESG 브리프] 동아쏘시오홀딩스 세아상역 코스맥스 무신사 야놀자

[ESG 브리프] 동아쏘시오홀딩스 세아상역 코스맥스 무신사 야놀자

  • 기자명 전혜리 기자
  • 입력 2024.03.26 15:5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자연기금, 2007년부터 주최… 3월 마지막주 토요일 1시간 불끄기

동아쏘시오홀딩스 본사 ‘어스 아워’ 캠페인 참여 전과 후(왼쪽 사진부터) 전경 비교 ⓒ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쏘시오홀딩스 본사 ‘어스 아워’ 캠페인 참여 전과 후(왼쪽 사진부터) 전경 비교 ⓒ 동아쏘시오홀딩스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어스 아워(Earth Hour)’에 동참하는 기업들이 줄을 잇고 있다. 

어스아워는 1961년 설립된 비영리 자연보전기관인 세계자연기금(WWF)이 2007년부터 주최해 온 행사다.

매년 3월 마지막 주 토요일 1시간 동안 불을 끄는 것으로 기후 위기와 자연파괴 심각성을 알리는 자연보전 캠페인이다. 남산서울타워, 호주 오페라하우스, 프랑스 에펠탑 등 세계 주요 랜드마크부터 글로벌 기업들이 동참하고 있다.

 

◇ 동아쏘시오홀딩스, 그룹 인재개발원까지 어스 아워 참여 확대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지난 23일 저녁 8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1시간 동안 서울시 동대문구에 위치한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에스티, 동아제약, 동아오츠카, DA인포메이션 본사 건물 전등을 소등했다.

특히 올해는 본사뿐 아니라, 경상북도 상주시 은척면에 위치한 동아쏘시오그룹 인재개발원까지 참여 규모를 확대하며 친환경 경영 실천 의지를 다졌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기후 변화 심각성을 알리고, 에너지 절약 및 탄소배출 저감을 위해 어스아워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며 “환경경영시스템을 기반으로 기후변화, 대기오염 등 환경문제에 대해 임직원 인식을 높이고, 주요 환경 이슈 대응체계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세아상역이 진행한 ‘어스 아워’ 캠페인 포스터 ⓒ 세아상역
세아상역이 진행한 ‘어스 아워’ 캠페인 포스터 ⓒ 세아상역

◇ 세아상역, 전 세계 사업장서 어스 아워 동참

세아상역도 어스 아워 캠페인에 동참했다.

세아상역은 지난 23일 오후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본사인 서울 대치동 세아빌딩을 비롯해 전 세계 각지에 위치한 세아상역 사업장에서 소등 캠페인을 진행했다. 

세아상역은 본사 사내 포스터 공지부터 임직원 참여 독려 안내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통해 전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특히 이번 소등 캠페인은 세아상역 국내 사업장뿐만 아니라 과테말라, 니카라과, 아이티,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전 세계에 위치한 세아상역 사업장에서 진행됐다. 

세아상역 관계자는 “전 세계 다양한 국가에 사업장을 보유하고 있는 세아상역은 환경오염 문제가 대두됨에 따라 탄소발자국 감축에 기여하고자 모든 사업장에서 어스 아워 캠페인에 동참하게 됐다”며 “세아상역 내 ESG 전담 팀을 운영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적극적인 ESG 캠페인을 추진하겠다”고 했다.

코스맥스 판교 사옥 어스 아워 참여 모습 ⓒ 코스맥스
코스맥스 판교 사옥 어스 아워 참여 모습 ⓒ 코스맥스

◇ 코스맥스, 어스 아워 동참·정례화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업체 코스맥스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어스 아워에 참여했다.

코스맥스는 지난 25일 저녁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경기 성남시 소재 판교 사옥 외부 간판 조명을 포함해 필수 조명을 제외한 모든 전등을 소등했다.

코스맥스는 어스 아워 참여를 정례화하는 등 다양한 환경보전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적극적인 온실가스 배출 저감 정책으로 업계의 모범이 되고 있다.

코스맥스는 오는 2030년까지 중장기 실천 계획을 통해 온실가스 배출량 30% 이상 감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코스맥스는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한 전사적 노력을 통해 2017년 대비 원단위 배출량을 약 17% 감축했다. 또한 온실가스 배출원을 파악하고 각 배출원별 온실가스 배출량을 모니터링하기 위해 온실가스 인벤토리를 구축, 국제적인 검증 전문기관인 DNV(Det Norske Veritas)로부터 제3자 검증을 받기도 했다.

지구촌 전등 끄기 행사인 ‘어스 아워’ 캠페인에 참여하기 위해 25일 저녁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소등 행사를 진행한 무신사 캠퍼스 N1 전경 ⓒ 무신사
지구촌 전등 끄기 행사인 ‘어스 아워’ 캠페인에 참여하기 위해 25일 저녁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소등 행사를 진행한 무신사 캠퍼스 N1 전경 ⓒ 무신사

◇ 무신사, ‘무신사 캠퍼스 N1’서 어스 아워 동참

무신사가 어스 아워 캠페인에 동참하기 위해 지난 25일 오후 8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60분 동안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에 있는 ‘무신사 캠퍼스 N1’ 소등 행사를 진행했다.

또한, 임직원의 캠페인 참여를 독려하는 사내 행사도 진행했다. 임직원들은 무신사 캠퍼스 N1 불이 꺼진 동안 개인 공간에서 전등 끄기 활동에 참여해 인증샷을 공유했다. 또한, 세계자연기금이 주최하는 ‘우리가 지금이끌때’ 행사에도 참여했다.

야놀자 CI ⓒ 야놀자
야놀자 CI ⓒ 야놀자

◇ 야놀자, 어스 아워 3년 연속 동참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도 어스 아워에 3년 연속 동참한다.

야놀자는 지난 2021년부터 매년 어스 아워 캠페인에 참여해 왔다. 올해도 25일 오후 8시 30분부터 한 시간 동안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야놀자 사옥 전층을 소등했다. 이를 통해 전력 약 250kW를 절감해 이산화탄소 약 117kg의 감축에 기여하고, 임직원들에게도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릴 전망이다.

저작권자 © S-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